티스토리 뷰





[대만자유여행/ 가오슝여행]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



"가오슝 현지인들의 야시장인 루이펑야시장"



 


소개 


대만 가오슝 루이허야시장대만의 3대 야시장 중 한 곳인 가오슝 루이펑야시장


대만 가오슝의 대표적인 야시장은 리우허 야시장(육합 야시장)이 있습니다. 이곳은 넓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야시장으로 접근하기 좋은 위치에 깔끔한 장소로 많은 현지인 및 관광객들이 몰리는 장소입니다. 

특히, 많은 관광객들이 가오슝 야시장 = 리우허 야시장 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가오슝의 NO.1 야시장이죠.


리우허(육합)야시장은, 접근하기 좋고 깔끔하지만요. 아쉽게도 거리가 생각보다 많이 짧아 다양한 음식들 그리고 가오슝의 진정한 저녁을 즐기기엔 다소 아쉬움이 남는 야시장입니다. 

반면에, 진정한 가오슝의 야시장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오늘 소개할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입니다.


루이펑야시장은 가오슝 북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베이스캠프를 잡는 장소에서는 다소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근처에 용호탑이 있으니까요.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 "현지인들의 야시장"

ㆍ운영시간 : 오후 06:00 ~ 11:30 (월, 수 휴무)

ㆍ위치 : Nanping Road, Gushan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4 [구글지도 보러가기]



거리가 제법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구경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가오슝 추천일정

1. 용호탑& 연지담 구경

2. 가오슝 아레나역 주변 구경

3. 루이펑 야시장 구경

4. 지파지 펑리수 구입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은 쥐단역보다는 가오슝아레나(MRT Kaohsiung Arena Station)이 접근하기 쉬우니 해당 역에서 내리시길 권해드립니다. (구글지도를 봤을 땐, 가오슝아레나역이 보이지 않고 쥐단역이 가장 먼저보이기 때문에 쥐단역에서 내리시는 분들이 많아서요^^)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가오슝 루이펑야시장을 가기 위해선 가오슝 아레나 1번 출구로 나와주세요.


가오슝아레나(MRT Kaohsiung Arena Station) 역 1번 출구로 하차하신 뒤에 그대로 직진하시면 사거리가 나오는데 사거리 신호등을 건너면 바로 거기서부터 대만 가오슝 현지인들의 야시장인 루이펑야시장이 시작됩니다.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1년 전에 찍은 정면 샷인데, 현재와 별반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몰려있어 아! 이곳이 야시장이구나 라는 생각이 바로 드실거에요.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다른 곳을 거의다 바뀌었는데, 사진 우측에 있는 스테이크집은 아직도 있었어요.


이곳은 커다란 공터에 상점들로 골목이 형성되어 아주 많은 골목이 존재하고, 크기도 커서 굉장히 많은 음식, 악세사리, 게임 등 정말 다양한 것을 모두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이곳이 현지인들의 야시장이라 불리는 이유는 야시장 주변이 전부 주거단지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가족단위로 식사를 하시거나 게임을 하는 등 이곳에서 저녁시간을 많이 보내시는 듯합니다. 평일에도 사람이 꽤 많은편이며, 주말에는 거의 사람들로 꽉찰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다양한 음료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과일쥬스 그리고 밀크티 등 다양한 음료들을 판매하고 있고, 가게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30~50 NTD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금액보다 저렴한 가게도 많지만 안타깝게도 영어가 아닌 한문표기만 있어 구입하기 조금 까다로울 순 있어요. 그외 다른 음식들은 80 ~ 150 NTD에 형성되어 있어요.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대만 현지식부터 서양식, 퓨전음식까지 다양한 음식들이 많아요.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은 작년에 3번 방문하고 올해 다시 방문했는데, 예전보다 좀 바뀐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기존에 팔던 음식 종류가 많이 바뀌고 다양화되어 있었고, 대부분 실외 가게였지만 이제는 실내 가게도 많이 들어서 있었는데요. 이곳 루이펑야시장이 소비자 위주의 환경으로 변해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대만이던 한국이던 닭은 진리..


닭강정부터~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통통한 오징어가 참 맛있어보이죠?


오징어 통구이.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육질이 야들야들 해보입니다..


돼지 바베큐까지 정말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총집합되어 있는 루이펑 야시장입니다. 음식이 정말 정말 많고 맛있는 것도 정말 정말 많아요!! 루이펑 야시장 구석 구석 정말 많은 음식점들이 있으니 천천히 구경하시면서 골라서 사 드셔도 될 듯 합니다.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루이펑야시장은 다양한 한식들도 많이 판매하고 있어요.


이렇게, 김치전 그리고 꼬마김밥 그외 닭강정, 떡볶이 등 다양한 한식들도 판매하고 있으니 대만 음식이 안맞으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드셔도 좋을 듯합니다.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이것 저것 다양한 악세사리들도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악세사리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시간 가는 줄 모르겠네요.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은 음식점이 5/3 이라면, 2는 각각 악세사리와 그리고 구제샵이 차지하고 있는데요.


대만 가오슝 루이펑야시장대만 가오슝여행 : 루이펑야시장


정말 다양한 옷 가게들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옷 종류들이 모여있고, 옷 골목이라 가격도 다른 곳보단 저렴한 듯보였습니다. 그리고 악세사리 및 전자제품 들도 다양하게 팔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한번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전자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이곳 저곳 들어가서 가격을 물어봤는데 가격이 가게마다 다르니 발품을 좀 파신다면 저렴하게 구입도 가능해보입니다. (루이펑 야시장은 특히 아이폰 관련 제품이 정말 많구요~ 케이스 및 액정필름 등등 다양한 디자인이 참 많이 있으니 아이폰 유저들에겐 천국같은 곳일 수도 있겠습니다^^)


대만 가오슝여행 : 루이펑야시장대만 가오슝여행 : 루이펑야시장


대부분 구역이 나뉘어 있지만, 음식점들은 구석 구석 많이 있어요. 보통 야시장 앞과 사이드 그리고 뒷편에 많이 있지만요.


대만 가오슝여행 : 루이펑야시장다양한 게임장부터 신발까지 정말 거의 모든 걸 다 파는 느낌의 야시장


대만 야시장의 꽃! 게임장~ 루이펑 야시장에는 정말 다양한 게임장이 참 많은데요. 개인 적으로는 대만 타이페이 스린야시장보다 게임장이 훨씬 많은 것 같았습니다.


대만 가오슝여행 : 루이펑야시장어릴 적에도 못해본 많은 게임들이 있네요. 부모님들이나 아이들이 좋아할 듯보입니다.


어릴 적 해봤던 게임들이 주로 많이 있지만, 어른들을 위한 총 쏘기, 농구공 던지기, 던져서 병에 걸기 등 어른 들의  위한 게임들도 참 많아요!!


대만 가오슝여행 : 루이펑야시장대만 가오슝여행 : 루이펑야시장


이런 게임들을 하다보면 어느 덧.. 돈은 바닥이 나기 시작하고 ..ㅋㅋ 그래도 참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곳입니다.


대만 가오슝여행 : 루이펑야시장대만 가오슝여행 : 루이펑야시장


인형 뽑기도 참 많이 있으니 (우리나라나 대만이나 인형뽑기 유행은 시들지 않네요.) 재미 삼아 해봐도 좋겠네요.


대만 가오슝여행 : 루이펑야시장대만 가오슝여행 : 루이펑야시장


마작 외에 다양한 도박(?) 게임들을 하는데, 한번 해보고 싶었네요. 뭔가? 돈 먹으려고 하는 그런 것보단 즐기는? 느낌이 좀더 들었기 때문인데요. 대만분들이 말씀하시는 것을 알아 먹지 못하고 하는 법도 몰라서 패스 했습니다..ㅋ


대만 가오슝여행 : 루이펑야시장야시장 뒤편에는 이렇게 식사만 할수있도록 잘 마련되어 있어요.


오늘은 대만 가오슝에 위치한 현지인들의 야시장인 루이펑 야시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재미있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가오슝 연지담, 용호탑

대만 3대 야시장인 리우허(류허)야시장

가오슝 펑리수 맛집, 지파지 펑리수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