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여권 자동입국심사 영국 런던, 체코 프라하

한국여권은 전 세계 189개국에 비자없이 입국이 가능한 엄청난 파워를 가지고 있는 여권 중 하나로 순수히 여권 순위로만 따지면 2위에 랭크되어 있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매우 좋은 여권입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절도단들이 한국여권을 타겟으로 소매치기 등을 많이 시도한다고 해요. 여권 파워가 쎄다보니 뒷거래 금액이 매우 높은 편이라고..


한국여권 자동입국심사 영국 런던, 체코 프라하


이러한 무비자 혜택과 더불어 이번엔 더 좋은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야경으로 아름다운 도시! 체코 프라하에서 비유럽 국가 중 유일하게 한국인 대상으로 자동 입국심사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조건이 달려있는데요. 그 조건은 한국 인천공항에서 프라하 공항으로 직항으로 온 여행객 대상이라고 하네요. 조건이 있어서 아쉽지만 그래도 점점 한국 여권의 혜택이 좋아지는 것같아 좋네요.


+) 자동 입국 심사는 여권 스캔, 안면 인식, 입국 날인으로 총 3계의 단계로 이루어지며 한국과 동일한 방식입니다. 자동 입국심사를 이용하면 대면 심사를 받지 않아도 되니 빠른 입국심사가 가능해져 남들보다 빠르게 공항을 나갈 수 있게 되겠네요.


한국여권 자동입국심사 영국 런던, 체코 프라하


동유럽의 체코에서 자동입국심사가 가능했다면 이번엔 서유럽의 대표적인 국가인 영국 런던에서도 유럽 회원국 (EU)와 동일하게 자동입국심사에 한국인도 포함한다고 합니다.


가능한 공항으로는 런던 히스로 공항과 개트윅 공항이구요. 만 18세 이상 한국인 이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12세 미만은 불가하며 만 12세 ~ 17세는 성인과 동반할 경우에만 자동입국심사가 가능하다고해요.


영국은 입국심사가 다소 까다로운 나라 중 하나인데요. 이번 자동입국심사에 한국이 포함되면서 오래걸리고 까다로운 입국심사를 손쉽게 패스할 수 있어 수속시간이 많이 단축이 가능해질 것같습니다.


점차 영국과 체코 이외에 다른 나라, 다른 도시에도 자동입국심사가 가능해지면 좋겠네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