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 기내필수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기내필수품 Top8








비행기를 타고 해외여행이나 해외출장을 나가야 할 경우, 좁은 좌석에서 몇시간 식 앉아서 가야하는데요. 이는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에요.. 앞 옆이 모두 사람들로 가로 막혀있으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조금이나 편하게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내 필수품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1. 미스트 & 수분크림


해외여행 기내필수품해외여행 기내필수품 : 미스트 & 수분크림


 

기내는 항상 일정한 온도를 유지합니다. 이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난방과 냉방을 적절히 이용해요. 우리의 피부를 위한 적정습도는 평균 40% ~ 50%, 그러나 기내의 습도는 평균 15% 내외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습도 차이가 많이 나는 만큼 우리 피부에 악영향 많이 미쳐요. 이러한 건조한 공간에 장시간 노출되면, 얼굴에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여행을 가는 만큼 이쁜 모습으로 여행하길 원하는 건 모든 관광객들의 소망이죠. 하지만, 기내의 습도는 우릴 도와주질 않습니다 ㅠ.. 그래서 준비해야하는 준비물! 바로, 미스트와 수분크림입니다. 얼굴이 건조하지 않게 틈틈히 얼굴에 뿌리고 발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세요. 그러면, 피부 트러블의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요. (단, 미스트를 뿌리신 후,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켜주세요. 그래야만, 미스트로 인해 얼굴에 있는 수분을 빼앗기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 많은 분들이 이쁜 모습으로 여행을 가기 위해 화장을 하고 가시는데요화장은 건조한 비행기에 악영향을 미칩니다화장은 피부가 숨쉬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건조한 기내에서는 매우 악영향을 미칩니다따라서옅은 화장을 하시거나클렌징 티슈를 챙겨 기내에서 화장을 지워주세요.





2. 편한 옷차림 & 신발


해외여행 기내필수품해외여행 기내필수품 : 편한 옷차림,신발


 

장기간 앉아서 이동해야하는 기내에서는 편한 옷차림과 신발이 매우 중요해요. 꽉 끼는 옷일 경우, 일명 이코노미클래스 증후군 이라는 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비행기 타신 분들! 다리가 찌릿찌릿 저린 적이 많으실 거에요. 이게 바로 이코노미클래스 증후군으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심장에서 나오는 피가 전신으로 돌아야 하는데, 장기간 앉아 이동하다 보면, 심장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다리 쪽의 정맥에 혈전이 생겨 피의 흐름을 막게 됩니다. 이는 심장 쪽 혈관까지 막아 패색전증이 올 수가 있습니다. 이는 치사율이 15%에 이르는 무서운 이므로, 장기간 이동할 때, 편한 옷차림으로 탑승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불편한 신발은 피로를 높일 수 있어요. 여행할 때도 발 편한 신발을 신어야 하는 것처럼 기내에서도 편한 신발을 챙겨가세요. 장기간 앉아 이동하다 보면 피로가 많이 쌓이게 됩니다. 피로가 많이 쌓이면, 여행지에서 제대로 놀 수가 없겠죠?

 



3. 목 베개 & 안대 & 귀마개

해외여행 기내필수품해외여행 기내필수품 : 목베개,안대,귀마개


 

2번에 이어지는 내용으로, 장기간 피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필요한 물품입니다. 90도로 서있는 의자에서 자려면 굉장히 불편합니다. 물론, 어느정도 눕힐 수 있지만 좌석의 간격이 좁기때문에 많이 눕히긴 힘들어요. 이럴 땐 목이라도 편하게 눕히면 그나마 피로도를 낮출 수 있답니다. 그리고기내는 항상 불이 꺼져 있지 않아요. 그리고, 몇 십명에서 몇 백명이 탑승한 기내는 조용할 수가 없답니다. 예민하신 분이라면, 안대와 귀마개를 가져가시면 좀더 편안한 여행이 되실 거에요.





해외여행 기내필수품해외여행 기내필수품 : 담요

 

4. 담요

 

기내는 일정 온도로 유지되고 있지만, 개개인 별로 선호하는 온도가 다릅니다. 어떤 분은 더울지도 모르지만 다른 분은 추울 수도 있구요. 대부분의 항공에서는 담요를 제공하지만, 저가항공의 경우는 제공하지 않아요. 이럴 땐 춥지만 어쩔수없이 덜덜 떨면서 목적지까지 도착을 기다려야합니다. 이렇게 되는 경우 비행 내내 끔찍한 경험을 하게 되지요.





 


해외여행 기내필수품해외여행 기내필수품 : 치약, 칫솔



5 치약, 칫솔

 

많은 분들이 깜박하시는 물품인 치약, 칫솔

기내식을 먹고나면 입안에 찝찝함이 남아있어요. 장기노선의 항공사에서 치약과 칫솔을 제공하지만 일회용이기 때문에, 칫솔모가 딱딱해 제대로 닦이는지 안닦는지 모를 정도입니다. 기내식을 드시고 찝찝함을 해소하기 위해 챙겨가시는 건 어떨까요?




 


해외여행 기내필수품해외여행 기내필수품 : 선크림


6. 선크림

 

비행기는 지상에서 우리가 보던 태양을 접하는 것보다 가까워요. 그렇다보면 지상에서 받던 자외선 수치보다 기내에서 받는 자외선 수치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창가자리에 앉으신 분이라면 피부 보호를 위해 선크림을 챙겨가시는 건 어때요?





 


해외여행 기내필수품해외여행 기내필수품 : 볼펜



7. 볼펜

 

볼펜은 아주 중요한 기내 필수품입니다. 입국신고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물론 공항에 도착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 위해 대기하기 때문에, 빠른 입국심사가 어렵습니다. 도착하면, 바로 즐거운 여행을 하러 가야하는데 여기서 오랫동안 기다리는 건 너무 아까워요. 볼펜을 챙기시면 입국신고서를 비행기에서 작성해, 시간을 절약해볼까요?





 


해외여행 기내필수품해외여행 기내필수품 : 핸드폰 충전기, usb 케이블



8. 핸드폰 충전기 & USB 케이블

 

장시간 기내에 있으려면 심심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핸드폰으로 노래를 듣거나, 영화를 보시거나 하시는데요. 핸드폰을 쓰다 보면 계속 배터리가 닳아요. 쓰자니 배터리가 닳고 안쓰자니 심심하고.. 일부항공사의 경우, 콘센트를 꽂을 수 있는 좌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항공기에서는 핸드폰 충전기로 계속해서 충전할 수 있죠. 그리고 장거리 노선의 항공사는 USB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가항공의 경우는 USB 충전 케이블을 꽂을 곳이 없어요!)핸드폰 충전기 & USB 케이블을 챙겨 핸드폰 배터리를 항상 100%로 유지해,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바로 사용가능하도록 준비합시다.

 








오늘은 해외여행의 첫걸음, 해외여행의 첫준비물인 기내 필수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사항들을 잘 챙기셔서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래요!



도움이되셨거나 재미있으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하시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버튼을 누르셔서 이웃추가하시면 각종 해외여행정보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준시준비물인 해외여행체크카드, 해외환전, 해외데이터 등에 관한 정보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확인하세요!


해외여행 카드 해외여행 카드 해외여행 환전

해외여행 포켓와이파이,해외유심      해외여행 필수앱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