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만 타이페이 국부기념관







[대만 타이페이여행]

대만 국부기념관

(대만 쑨원기념관)








"대만과 중국의 국부, 쑨원을 기리기 위한 기념관"





 대만과 중국의 국부(國父) 쑨원


국내에서도 많이 들어본 이름 '쑨원' 중국의 대표적인 혁명지도자이자, 거대한 나라인 청나라를 무너뜨리고 새로운 세계를 가져온 인물이다.

영국과 아편전쟁을 통해 막대한 배상금과 홍콩반도를 영국에게 넘겨주는 등 청나라 말기에는 각종 부패와 무능력으로 인해, 세계 열강들의 먹잇감으로 전락하고 말았다.


더구나 아시아의 변방으로 불리던 일본에게 마저도 청·일 전쟁에 패배함으로써, 아시아의 맹호가 아닌 종이 호랑이로 완전히 전락해버리고 말았다. 이 전쟁으로 인해 대만을 내어주고 조선에 대한 청의 지배력을 완전히 상실하게 되는 계기가 되어버렸다. 이러한 일련의 사건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자, 청나라 내부에서는 변화가 필요하다라는 생각의 바람이 휘몰아치기 시작했다. 변화의 바람 속에 대만의 국부인 '쑨원'이 있었다.


대만의 국부 쑨원은 마카오 근방에서 태어나고 자랐는데, 당시 마카오는 포르투칼의 지배하에 있었습니다. 그 덕에 쑨원은 다양한 서양 문물을 접하고 공부하게 되었다. 이러한 배움 속에서 쑨원은 신 지식인으로써 청의 무능을 지켜만 볼 수없었다. 그는 청나라를 무너뜨려야만 열강 속에서 중국이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자신과 뜻이 같은 사람들과 중국혁명동맹회를 조직하고 삼민주의를 제창하다.


아무리 부패하고 무능력한 청나라였지만 여전히 중국 내의 힘은 강력했다. 쑨원의 지지자들의 봉기를 지속적으로 일으켰으나 번번히 청나라에 의해 제압되었다. 하지만, 결국 쑨원의 지지자들과 청나라의 무능에 지쳐있던 시민들은 청나라를 무너뜨리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이 것이 그 유명한 '신해혁명'입니다. 이후, 쑨원은 국민당 정부를 수립하게 되고 드디어 중국의 시민혁명은 성공하게 되었다. 


이후, 중국에 있던 군벌 세력들을 강력한 군대를 통해 밀어내며 중국 통일에 앞섰다. 하지만, 간암으로 아쉽게도 세상을 떠나게 된 것이 바로 대만의 국부인 쑨원이다. 대만은 국민당 세력인 장제스가 중국 본토에서 쫓겨나 세운 정부로, 쑨원을 계승했다고 볼 수 있다. 



 대만 국부기념관 (대만 쑨원기념관)


오늘은 대만의 국부기념관(쑨원 기념관)을 가기 위해 이동했다.

쑨원은 신해혁명을 일으킨 대만의 위대한 인물이자, 국민당 정부를 만든 인물이기 때문에, 왠지 굉장히 잘 만들어 놓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며, 대만 국부기념관으로 향했다.


'이날 따라 날씨가 오락가락했는데, 비가 오다가 안오다가 하늘은 맑은 데.. 여우가 시집가나?'

대만 국부기념관은 MRT Bannan Line Sun Yat-Sen Memorial Hall Station 역에 위치하고 있는 데, 역에 나와서 5분만 걸으면 바로 보여서 쉽게 찾아갈 수 있었다.


* 대만 국부기념관 (쑨원기념관)


- 주소 : No. 106, Section 4, Zhongxiao East Road, Da’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6

- 가는 법 : MRT Bannan Line Sun Yat-Sen Memorial Hall Station (쑨원 기념관) 하차 후, 4번 출구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 운영시간 : 09:00 - 18:00

- 입장료 : 무료


대만 타이페이 국부기념관


'오 ! 저게 대만 국부기념관인가?' 멀리서부터 보이던 금색 지붕! 금색을 좋아하는 특성으로 보아 왠지 저 건물같은데.. 라는 생각을 하며 파워워킹을 시작했다.


대만 타이페이 국부기념관


왠지 엄청 으리으리하게 꾸며놓았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크게 조성되어 있진 않았다. 그러나 위치적인 특성 그리고 근처에 공원 조성이 잘되어 있어,

시민들의 휴식처로 이용되는 듯했다. 


대만 타이페이 국부기념관


자연스레 시민들이 찾는 공간이 되었던 걸까? 정말 많은 사람들이 국부기념관과 공원 근처에 있었다.


대만 타이페이 국부기념관

굉장히 근엄해보이는 쑨원의 동상이 밖을 바라고 있고, 양 옆에는 근위병들이 이 동상을 지키고 있는 모습이 참 이색적이었다. 동상의 크기만 무려 5.8m라고 하니 정말 엄청난 크기에 놀랬다. 


대만 타이페이 국부기념관


마침 도착한 시간이 근위병교대식이 진행되는 시간이였다. 

대만 국부기념관과 중정기념관의 근위병교대식은 매우 유명하니 시간이 된다면 보는 것을 추천!

* 대만 국부기념관 근위병교대식

- 근위병 교대시간 :  10:00 - 17:00


대만 타이페이 국부기념관


2층에서도 바라볼 수 있으니, 1층에 사람들이 많다면 2층으로 올라가서 보는 것도 괜찮다.

대만 국부기념관은 1층에는 대만의 국부 쑨원에 대한 기념관과 각종 전시회가 열리니 시간이 된다면 한번 쯤 볼만하다.

각종 전시회는 새로운 전시회로 자주 변경되니 관심이 있다면 [전시회보러가기] 를 클릭.


오늘은 대만 국부기념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재미있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즐거움이 된답니다. 

이웃추가하시고 저와 소통하는 건 어때요?

이웃추가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