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만 타이페이 숙소 시먼딩,중산







[대만 타이페이 여행]
대만 타이페이 숙소는 
어디에 잡아야 할까?






"대만 타이페이로 여행을 가는데.. 숙소는 어디로 잡아야하지?"



 대만 타이페이 여행


최근 꽃보다할배, 배틀트립 등 여러 매체에서 대만여행에 대한 컨텐츠를 다루는 등 국내에 대만에 대한 관심도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와 멀지않은 거리와 따뜻한 기후, 맛있는 음식들로 관광객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항상 관광객들이 처음 방문하는 나라에 대한 고민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볼것, 먹을 것, 자는 곳'에 대한 고민입니다.

저도 처음 방문하는 나라를 간다면 맨 처음 고민되는 것이 과연 숙소를 어디에 잡아야하는 지에 대한 고민인데요.

오늘 이 포스팅을 통해 숙소 걱정을 덜어드리겠습니다.

그럼, 대만 타이페이에 여행을 간다면 어디에 숙소를 잡아야 좋을지 알아볼까요?



 대만 타이페이 시먼딩(Ximending)


대만 타이페이의 명동으로 불리는 시먼딩. 


대만 타이페이 숙소 시먼딩,중산

대만 타이페이 시먼딩. 젊은이들의 거리이다.


* 교통의 요충지


대만 타이페이 숙소 시먼딩,중산

대만 타이페이 메인스테이션. 교통의 요충지다.


이곳은 타이페이 메인스테이션과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적인 면이 매우 뛰어납니다.

타오위안공항에 새벽에 도착해 타이페이메인스테이션으로 이동했다고해도. 도보로 15분~20분 거리로 걸어서 갈수도 있고, 또한, 타이페이메인스테이션에는 기차와 버스터미널이 위치하고 있어, 타이중이나 가오슝, 그외 기타지역으로 이동하시기도 매우 편리합니다. 


* 쇼핑 천국


대만 타이페이 숙소 시먼딩,중산

대만 타이페이 시먼딩 저녁보다 낮이 한가롭다.


시먼딩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대만의 명동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그만큼 굉장히 많은 상점들이 입점되어 있고,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해요. 저녁이 되면 도깨비시장이 생기는데, 이때 모습도 굉장히 이색적인 관광거리입니다. 이 도깨비시장은 밤 10시~11시만 되면 시먼딩중심가를 중심으로 생겨나는데요. 


대만 타이페이 숙소 시먼딩,중산

대만 타이페이 시먼딩 도깨비시장


정말 다양한 상품을 파는 노점상들이 생겨나고, 각기 다른 맛있는 대만의 길거리 음식을 파는 노점상들이 속속히 나타나요. 그래서 쇼핑을 하거나 야식을 먹기에 굉장히 좋지요. 


그리고, 대만은 열대과일이 굉장히 유명한데요. 이것을 길거리 상점에서 사먹는 건 그렇게 추천드리지 않아요. 현지인들에게 물어보니, 그런 노점상에서 파는 열대과일은 대게 질이 낮은 것들을 판매한다고 하네요. 특히, 나이트마켓(야시장)에서 파는 건 낮동안 팔 물건들을 준비하는 데 그게 좋겠느냐고 저한테 되묻더라구요. 그래서 대만 사람들은 노점상에서 파는 열대과일은 잘 사먹지 않는다고 해요. 그러면 어디에서 사먹어야할까요? 시먼딩에는 24시간 운영하는 까르푸가 있어요. 이곳에서 저렴하게 열대과일과 다양한 기념품들을 구입할 수 있답니다.


* 호텔, 게스트하우스 밀집


대만 타이페이 숙소 시먼딩,중산

대만 타이페이 시먼딩에는 많은 숙소들이 밀집되어 있다.


교통과 쇼핑에 좋은 위치를 하고 있어, 이곳에 정말 많은 호텔과 게스트하우스가 있어요. 
그만큼 관광객들이 이곳에 묵는다는 증명이겠지요. 개인적으로는 시먼딩에서 도보 15분 내외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상 멀면 걸어다니기 힘들기 때문이랍니다.

 대만 타이페이 중산(Zhongshan)


대만 타이페이의 압구정으로 불리는 중산


대만 타이페이 숙소 시먼딩,중산

대만 타이페이 중산. 타이페이의 압구정과 같은 곳이다.


* 수많은 백화점 밀집지역


대만 타이페이 숙소 시먼딩,중산

대만 타이페이 중산 수많은 백화점과 상가들이 밀집되어있다.


대만 타이페이의 중산은 시먼딩과 전혀 다른 분위기를 뛰고 있습니다. 시먼딩이 시끌시끌하고 북적이는 분위기 였다면, 중산은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드는 곳입니다. 실제로 중산역에 하차하면 제일 먼저 반기는 건 커다란 백화점 건물들입니다. 이곳에는 걷다보면 굉장히 많은 백화점과 명품관들을 볼 수있어요.


그리고, 근처에 까르푸가 있어 다양한 기념품과 먹거리를 사기에도 매우 좋아요.


* 고급 호텔 밀집지역


대만 타이페이 숙소 시먼딩,중산

대만 타이페이 중산에는 고급호텔이 많이 밀집되어 있다.


대만 타이페이에서 고급진 숙소를 묵고 싶으시다면 중산역으로 알아보세요. 중산역에는 고급스러운 호텔이 많이 밀집되어 있답니다. 물론, 저렴한 호텔과 저렴과 고급의 중산의 호텔도 많이 있어요. 개인적으론 여유를 즐기기엔 중산이 매우 좋았어요. 먹거리도 정말 많이 판매하고 있어 음식을 먹기도 매우 좋았어요. 중식말고 일식 심지어 한식을 판매하는 곳도 중산역에서 1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었어요.

* 여유로운 지역

대만 타이페이 숙소 시먼딩,중산

대만 타이페이 중산은 공원도 많아 시민들이 살기 좋은 곳이다.


이곳은 시끌벅적한 지역이 아니라 조용해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고, 근처에 정말 공원이 많아요. 공원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딱이겠네요! 


+) 근처에 닝샤야시장도 있어 저녁에 야시장 구경가기도 좋아요. 도보로 10분밖에 걸리지 않아요.


오늘 대만 타이페이 여행 시 최적의 숙소위치 (시먼딩, 중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재미있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즐거움이 된답니다. 


이웃추가하시고 저와 소통하는 건 어때요?

이웃추가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