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만 가오슝여행]


가오슝 연지담, 용호탑

(위치/가는 법 등) 1편



"가오슝의 대표적인 명소 용호탑에 가볼까?"



소개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가오슝 연지담의 풍경


대만 가오슝 시 북부에 위치한 연지담은 가오슝의 대표적인 관광지손꼽히는 곳이예요! 

거대한 연지담 호수 주변에 화려한 사원들이 호수 위에 설치되어 있어 볼거리도 많아 이곳에 간다면, 반나절 일정은 잡아야 해요. 

굉장히 볼거리도 풍성하고 호수가 굉장히 커서 걸어다닐려면 반나절은 잡아야 여유롭더라구요. 그리고, 입장료가 전부 무료라서 입장료 부담도 없는 점이 최고 장점이네요 ㅎㅎ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연지담의 랜드마크이자 가오슝의 랜드마크인 용호탑


이곳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는 용호탑 (용과 호랑이 형상의 탑)공자묘, 관우사당 등이 있어요.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걷기 싫다면 2번 방법으로 이동


이곳 연지담, 용호탑을 가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크게 2가지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가오슝 기차역(가오슝 메인스테이션)에서 Fuxing(핑시선)을 타고, Zuoying Staion(쭤잉역) 하차 후 도보 약 12분. 기차는 40분 간격으로 운영됩니다.


2. MRT RED선 Ecological District Station 역 2번 출구로 나온 뒤, 우측으로 약 1분 걷다보면 나오는 버스 정류장에서 R35A, R35B, R51B 버스를 탑승 후, Lianchitan(Shengli Rd.)에서 하차 후 도보 2분.


가오슝 기차역(가오슝 메인스테이션)에서 한번에 핑시선을 타고 가는 게 가장 편리하지만, 걷는 것이 싫으시다면 2번 방법으로 이동하시는 게 좋겠네요.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가오슝 연지담, 용호탑 가는 버스 시간표


연지담, 용호탑으로 가는 버스 시간표를 첨부하니 시간을 확인해서 이동 계획을 수립해서 가셔요~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


버스를 타고 연지담, 용호탑으로 이동하신 분들은 이러한 광경이 펼쳐질 건데요~ 조금만 걸으시면!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연지담과 용호탑은 날이 좋은 날에 가면 정말 멋지다


용호탑이 시야에 짜잔하고 나타납니다~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


용호탑은 용과 호랑이가 있어, 용호탑이라 불리는 데요. 각각 탑을 올라가기 위해서는 용의 입 또는 호랑이 입으로 들어가야 올라갈 수 있어요. 


>


용호탑 들어가는 순서가 따로 정해져 있는데요.

용의 입으로 들어가서 호랑이 입으로 나와야한답니다! 그 이유는 용의 입으로 들어가서 복을 얻고 호랑이 입으로 나옴으로써 화를 면한다는 의미도 있고, 모든 고민이 해결된다는 의미도 있다고 해요. 


제 글을 보고 이곳을 방문하시는 분들 모두 가지고 있던 고민들이 모두 해결되고, 복이 넝쿨째 들어오면 좋겠네요!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쌍둥이 처럼 높이도 똑같은 용호탑


가오슝의 용호탑. 굉장히 이국적인 느낌을 줍니다. 더구나 저기를 가려면 긴 다리를 건너야하는데요.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신기하게 다리 모양이 之(갈지) 모양이다.


이런 之(갈지) 모양의 다리를 건너야해요. 굉장히 독특하죠?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용호탑 내부에는 이렇게 다양한 많은 조각이 되어있다.


이러한 거대한 입을 통해 이동하는데요. 옆에는 조각들이 새겨져있었어요.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힘들지만 계단을 오르면..


이런 계단을 열심히 올라가면은!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용호탑에서 연지담을 내려다 볼 수 있는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


용호탑에서 이런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이곳에서 보는 풍경이 정말 멋지구요. 그리고 바람이 잘통해서 계속해서 시원한 바람들이 들어와 땀도 다 식혀주니까.. 힘들더라도 올라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연지담에 대한 백과사전이나 이런 곳에서는 작은 호수(?) 뭣이?? 라고 하는데, 제가 생각할 땐 이게 왜 작은지?? 모르겠네요. 딱봐도 굉장히 크고 웅장한 호수인데 말이죠.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금색과 붉은 색이 화려한 느낌을 준다.


굉장히 화려한 용호탑.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용호탑 건너편의 화려한 도교사원


용호탑 바로 뒷편에는 커다란 절같은 게 있는데 이곳은 자제궁이라는 도교사원입니다. 대만 사람들이 좋아하는 도교의 신 중 한명을 모신 사당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굉장히 크고 웅장했어요.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 도교사원휘황찰란한 도교사원


내부도 엄청 화려해요.


대만 가오슝여행 : 연지담, 용호탑처음엔 장난감 같은 모습이였지만 볼수록 매력적이다.


낮에도 이렇게 멋진 가오슝의 용호탑이지만, 밤의 야경도 매우 아름답다고해요. 몇번 가오슝 여행을 가봤지만 아직 기회가 되지 않아 방문해보지 못했는데, 저도 다음 번엔 꼭 여기에서 야경을 보려고해요!


밤에는 탑위에 올라가지 못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01용호탑 

ㆍ위치 : No. 9號, Liantan Road, Zuoying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13 [구글지도 보러가기]


글 내용이 너무 길어져 2편으로 나누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여행정보를 구독하시려면!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