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만 타이중여행]

타이중 문학박물관






"타이중 애니메이션 벽화거리와 함께 
둘러보기 좋은 문학박물관"




소개

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타이중 문학박물관 내부


대만 타이중 문학박물관은 애니메이션 벽화마을/거리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도보로 5~6분 거리),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이에요.


타이중은 일제 강점기 때, 대만의 문학활동의 중심지였는데, 이를 기리기 위한 일환으로 일제강점기 때 이용되던 경찰 기숙사를 개조하여 타이중 문학박물관으로 개관했어요.


타이중 문학박물관은 총 6개 건물로 이루어져있고, 각 각 건물에 강연, 식당, 행정, 전시관 등으로 타이중 문학의 진흥을 위해 이용되고 있어요.


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타이중 문학박물관 전경


골목길 양옆으로 타이중 문학박물관이 구성되어 있답니다.


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타이중 문학박물관 거리


이 골목길은 차량이 철저히 차단되어 안전하게 걸어다닐 수 있고, 구경할 수 있어요. 나름 작은 화단이 꾸며져있어 싱그러움이 느껴집니다.


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오래된 커다란 나무 사이에 비치는 햇살이 정말 아름다웠다.


엄청 오래되보이는 나무가 있었는데, 나무 사이로 햇빛이 내리는 모습이 굉장히 신기하고 아름답게 느껴졌어요. 나무가 굉장히 크고 웅장해 적어도 몇백년동안 변함없이 이 자리를 지켰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조그만한 정원이 있었고, 주변에 화장실과 식당이 있었다.


나무 주변으로는 자그만한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관람객들 및 타이중 시민들이 이곳에서 여유를 즐기고 있었어요.

한무리의 교복을 입은 학생들도 이곳에서 수다 삼매경에 빠져있는 것을 보아, 이곳이 타이중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 매김한 듯보이네요. 아니면 이곳을 놀러왔거나요~




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


주변에 건물들은 전부 일제강점기 때 지어진 건물이라 나는 일본이 만든 건물이다 라는 느낌을 강하게 주네요.


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


각 건물마다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었는데, 특히 전시장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었어요. 각 전시장마다 영어로 설명이 잘되어 있고, 팜플렛도 마련되어 있어 전문성이 띄는 전시장이였습니다.


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각 주제에 맞춰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다.


각 관마다 일정한 주제로 전시장이 운영되고 있고, 특별 전시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작지만 알차게 전시되고 있었던 문학박물관


사진으로는 없지만 대만인들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교과서도 있고,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대표적인 문학책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당시 건물을 그대로 박물관으로 이용하고 있어, 옛날 구조 그대로이다.


일제강점기 때 지어진 건물에 박물관을 이용해서 그런지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부엌 등의 모습이 남아 있었는데, 그곳에 별다른 인테리어를 하지 않고 전시품들을 전시한게 신선했어요. 


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언뜻보면 한자가 써있어, 일본에 여행온듯한 느낌이 든다.


그 이외에 다양한 주제로 여러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었는데, 전부 무료로 관람이 가능했어요. 일부 전시관은 내부 촬영이 금지되어있어 사진을 찍진 못했네요. (추후에 진행하는 특별관 등 일부는 유료로 진행 될 수도 있을 것같으니 참고부탁드려요)


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전형적인 일본 건물의 느낌. 이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었다.


건물들이 옛스럽고, 간이 정원들도 나름 잘꾸며져있어서 이곳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았고, 심지어 웨딩촬영하시는 분들도 있었어요. 인생샷을 찍고 싶으신 분들은 이곳에서 찍어도 좋을 듯하네요!


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대만 타이중여행 : 문학박물관


대만 타이중 문학박물관

ㆍ운영시간 : 오전 10:00 ~ 오후 5:00

ㆍ위치 : 4MQF+V4 Taichung, North District, 타이중 대만 [구글지도 보러가기]

ㆍ홈페이지 주소 : tlm.taichung.gov.tw 


오늘은 타이중 애니메이션 벽화마을/거리와 함께 둘러보기 좋은 타이중 문학박물관에 대해 소개해보았습니다. 

재미있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여행정보를 구독하시려면!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