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만자유여행/ 대만 가오슝여행]


가오슝 소우산 

LOVE 전망대



"잔잔한 야경을 볼 수 있는 곳"



 


소개 


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 낮 풍경


지난 번에 대만 가오슝 소우산에 위치한 LOVE전망대에 대해 소개해보았는데요. 지난 번엔 낮의 풍경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오늘은 소우산LOVE전망대의 야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 소우산LOVE전망대 &가오슝 충렬사(위치/ 가는법)

- 소우산LOVE전망대의 낮 풍경에 대해 포스팅한 글입니다. 낮 풍경이 궁금하시다면 위 포스팅을 먼저 보고 와주세요.



사실 지난 번 대만 가오슝여행을 하면서 지난 번 소우산 야경을 보지 못해서 좀 아쉬움이 있었어요. 이곳 저곳 보니까 나름 야경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전 야경을 매우 좋아해서 또 가봐야 직성이 풀리거든요. 좋으면 다음에 또 가면 되고 별로면 안가면 되니.. 그래서, '다음 번 대만 가오슝여행에는 반드시 가보리라' 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 야경


그래서, 이번 가오슝 여행때 첫 날에 바로 이동했지요. 사실, 소우산LOVE전망대의 야경 정보가 잘 안나와있는데요. 대부분 택시를 많이 타고 가시는 그런 루트죠. 저는 여행을 가면 왠만하면 택시를 잘 타지 않기 때문에, 버스 관련하여 정보를 또 수집해볼 겸 겸사 겸사 소우산LOVE 전망대(소우산커플전망대) 버스 루트를 잡았습니다.


대만 가오슝 소우산LOVE 전망대를 가기 위해서는 Yanchengpu Station 에서 56번 버스를 탑승해야 합니다. 그런데, 제가 알기로는 그 어디서도 56번 버스 탑승지를 알려주는 곳이 없는데요. 다 56번 버스를 타고 가세요! 라고 하지 어디에 정확히 버스 정류장이 있는 지 알려주지 않으니깐요. 오늘은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위치를 올려드리니 가실 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만약 퍼가실 때 반드시 출처를 남겨주세요.^^)



바로 이곳, 양첸푸(Yanchengpu Station) 1번 출구로 나오셔서 횡단보도 건너신 뒤 걸어다가 보면 56번 셔틀버스 타는 곳이 나옵니다.


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MRT yangchengpu Staion 1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56번 셔틀버스 정류장


56번 버스의 막차는 17시 46분입니다. 사진이 이렇게 많이 흔들릴 줄은 몰랐네요. 확인을 한번 해보는 건데.. 

평일은 06분 과 46분 이 섞여 있는 듯하고, 주말에는 그래도 소우산LOVE전망대(소우산커플전망대)로 출발하는 시간은 많네요. 


버스는 08시 부터 시작해 17시가 마지막이니까 가실 분은 미리 일정 조율해주세요. 안 그러면 도보로 올라가거나 또는 택시를 타서 가야하는데요. 가난한 여행자에게는 택시는 사치죠.. 도보로는 약 40~50분 소요되며(소우산까지 이동하는 거리가 제법 있답니다..!) 계단이 어느정도 있으니 버스가 끊기기 전에 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도보로 가실 경우 20분정도 걸어가야 소우산 초입이 나타난다.


만약 버스가 끊기셨고, 택시를 안타고 걸으시겠다는 분이 계시면, 버스 정류장을 지나 그대로 쭈우우욱 걸어가세요. 그렇게 20분 정도 걸으시면 소우산이 나타나고 횡단보도 건너시면 긴 계단이 나타납니다. 해당 계단을 따라 걸어올라 쭉쭉 위로 올라가시면 되는데요. 

자세한 건 가오슝 소우산LOVE 전망대 & 가오슝 충렬사 (위치/ 가는법) 을 참고 해주세요!




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현지인부터 외국인 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담소를 나누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다.


저의 경우는..  놀다가 차가 끊겨서 걸어올라갔습니다. 초입부분과 중간 중간 계단 쪽의 조명이 없어서 매우 어두우니까 조심하셔야해요. 그렇게 고생하며 걸어올라가니 (소우산 초입에서부터 약 20~30분 소요) 많은 현지인들과 외국인들이 계단에 앉아서 야경을 보고 계시더라구요. (걸어 올라가실 경우 목이 마를 수 있으니 물을 챙겨가는 게 좋을 듯합니다.)


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

 

충렬사는.. 저녁에 들어가기 좀 으스스 하니 패스하고 소우산LOVE 전망대(소우산커플전망대)로 향했습니다. 저기 사진으로 보이는 곳이 전망대인데요. 저기서 야경을 보시면 되요!


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


자세히 보시면, 각 국의 언어로 "난 널 사랑해" 라고 쓰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여기가 제일 멋졌습..니다. 소우산LOVE 전망대(소우산커플전망대)주변이 생각보다 조명이 반짝반짝하거나 그렇지 않아서요. 은은한(?) 불빛이 적은(?)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안성 맞춤인 야경장소로 보여집니다.


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 야경


오늘의 하이라이트! 소우산LOVE 전망대(소우산커플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야경모습. 


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 야경


항구에 배들이 쉴세없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대만 가오슝여행 : 소우산LOVE전망대 야경


소우산LOVE전망대(소우산커플전망대)의 상징 LOVE 조형물. 개인적으로 화려한 야경과 주변을 봐서 그런지 심심함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어떤 분들에게는 굳이 안와도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 장소)


너무 화려한 네온사인에 길들여진 걸까요? 가만히 이곳에서 야경을 보며 시간을 보내니 늦은 시간이였지만 사람들이 끊임없이 사람들이 오고 나가고 하네요. 가족단위의 사람들도 생각보다 많았구요. 불빛 없는 심심함 이것도 하나의 맛이 아닐까 싶네요. 


소우산LOVE전망대 

ㆍ운영시간 : 연중무휴

ㆍ위치 : No. 30, Zhongyi Road, Gushan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4 [구글지도 보기]

└ 가는 법 Yanchengpu Station 1번 출구에서 56번 버스 탑승



재미있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