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만자유여행/ 가오슝여행]


대만 가오슝 맛집

항원우육면(향원우육면)



"대만 다른 우육면과 다른 항원우육면을 먹어볼까?"



 


소개 


대만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 바로, 우육면이 아닐까하는데요.

우육면이란! 국의 대표적인 면 요리 중 하나로, 소고기와 각종 향신료를 넣어 푹 우려낸 사골 국물에 면과 양지를 올린 음식인데요. 진한 소고기 국물과 오랫동안 삶아서 그런지 보들보들한 고기가 아주 일품인 음식입니다.

그래서인지, 중국이나 홍콩 또는 대만을 방문하시는 많은 관광객 분들이 반드시 먹어야할 음식 중 하나랍니다.


오늘은, 대만 가오슝에 위치한 우육면 맛집을 소개해볼까하는데요. 

이곳은 다른 대만의 우육면과 다소 다른 식감과 맛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비쥬얼과 맛이 알고 있던 우육면과 달라요. "어? 알고 있던 우육면 맛이 다르다!!"


그곳은 바로 항원우육면 (港園牛肉麵)

많은 분들이 향원우육면으로 많이 헷갈려해요. 그래도 지도에 제대로 검색이 됩니다. ㅎㅎ

관광객보단 현지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라 가보면 대부분 현지인들로 북적입니다.


대만 가오슝 맛집 항원우육면(향원우육면)


기존의 우육면이라 함은, 풍성한 육수에 면과 양지고기가 올라가져있는데, 이곳은 자작한 국물과 면 그리고 양지고기가 올라가있습니다. (기본 우육면의 경우)

그래서, 약간 퍽퍽하다고 느껴질 수 도 있고, 국물이 부족하다 느껴질 수도 있을 수도 있어요. 

(특히나 면이 다른 곳에 비해 굵어서 그런 생각이 더 많이 들 수도 있지요. 약간 칼국수 면 같은 느낌이랄까요?)


대만 가오슝 맛집 항원우육면(향원우육면)


그러나, 걱정마세요! 이곳 향원우육면에서는 육수국물을 별도로 그릇에 내어준답니다. 각자의 기호에 맞게 국물을 넣어드시면 될 듯해요. 육수가 진하고 아주 감칠맛이..! 


대만 가오슝 맛집 항원우육면(향원우육면)


그리고, 테이블에 마련된 각종 양념(마늘 다진거, 고추 다진거)를 넣어 드시면 더욱 맛있어요. 개인적으로는 매콤한 게 좋아서 고추 다진 양념을 많이 넣어 먹었어요. 약간 칼국수의 느낌이...




가오슝 맛집 "항원우육면"

ㆍ운영시간 : 오전 10:30 ~ 오후 8:00

ㆍ위치 : No. 55, Dacheng Street, Yancheng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3 [구글지도 보러가기]



대만 가오슝 원우육면은 장미성모전주교좌당과 보얼예술특구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요. 

보통, 장미성모성전주교좌당은 많이 방문하지 않으시니까. 보얼예술특구를 방문하실 때 같이 점심이나 저녁을 먹을 겸 겸사 겸사 방문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대만 가오슝 맛집 항원우육면(향원우육면)


노란색 간판으로 항원우육면 (港園牛肉麵) 이라고 적혀있으니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대만 가오슝 맛집 항원우육면(향원우육면)


대만에서 음식 주문할때, 한자라서 항상 걱정이 많으시죠? 여기서는 걱정 안하셔도되요! 

계산대 앞에 영어메뉴가 친절히 적혀있습니다. 가격이랑요.  


Beff nodles본 항원우육면이고, Pork, bamboo shoot nodles볶음 면이에요.

기본 우육면이 드시고 싶으신 분은, Beff Soup nodles을 드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기본 항원우육면을 추천드립니다! 


현지인분들은 Pork Knuckle noodle을 많이 드시더라구요. 기본 우육면에 양지대신 미니족이 올라가는 우육면이랍니다. 개인적으로 Pork Nuckle 미니족만 따로 시켜서 먹어봤는데, 음.. 고깃살이 적어서 제 입에는 맞진 않았어요.


대만 가오슝 맛집 항원우육면(향원우육면)


자리는 실내좌석실외좌석이 있는데, 맘에 드시는 곳에 자리를 잡으시면 될 듯합니다. 


작년 2017년에 처음 방문해보고, 올해 다시 방문해보았는데 역시나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론 소고기 육수로 만든 칼국수 맛(?)이 좀 강하게 납니다. 고추다대기를 넣으면 특히나 더요. 

제 입맛에 딱!


사실 우육면 향이 강해서 먹긴해도 많이는 못먹었는데요. 이곳은 사골향이 강하고 향신료가 적게 들어가는 지, 향이 강하지 않아서 먹는덴 큰 무리는 없었어요. 그동안 우육면을 먹어보고 싶었으나 향때문에 못드신 분이 계신다면 이곳에서 한 번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재미있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